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안리 해수욕장의 아침 사진찍기 좋은곳

일출 그리고 일몰

by 난 그림자 2021. 2. 18. 15:19

본문

광안리 해수욕장은 금련산에서 내린 질 좋은 사질에 완만한 반월형으로 휘어진 백사장과 함께 주변의 관광 위락 단지도 발달해 있다. 해수욕장을 따라 조성된 해안 도로가에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과 카페, 횟집 등이 길게 늘어서 있다. 해안 도로는 해수욕장이 개장되는 7~8월 중 토·일요일 야간에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보행자 중심의 테마 거리[1,250m]가 조성되어 다양한 조형물과 벤치, 녹지대가 꾸며져 있다.

테마 거리는 낭만의 거리, 해맞이 거리, 젊음의 거리, 축제 광장 등 구간별로 서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고, 각종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광안리 어방 축제와 부산 세계 불꽃 축제가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스타크래프트 프로 리그의 결승전이 열려 이스포츠(e-sports)의 성지로도 불린다.

해수욕장 해안에는 부산의 랜드 마크인 광안 대교가 있으며, 동쪽에는 300여 개의 횟집이 몰려 있는 민락 회 타운 시장이 자리하고, 광안리 해변 중간 지점에는 불고기 골목이 있다. 또 광안리 해수욕장 옆에는 국내 최초의 친수 호안(親水護岸) 시설인 민락 수변 공원[길이 543m, 너비 60m, 면적 3만 3000㎡ 규모]이 조성되어 있다. 인근에 청소년 수련원, 해양 레포츠 센터가 있어 바나나 보트, 윈드서핑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도 즐길 수 있고, 수영구 남천동 삼익 비치 아파트 단지 내의 벚꽃 길도 인접해 있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