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주 마곡사,,백범 명상길 백련암... 사진찍기좋은곳 4월 14일입니다

여행 이야기

by 난 그림자 2018. 4. 16. 15:36

본문

백범 김구선생 은거지 공주의 천년고찰 중 손에 꼽히는 마곡사는 태화산 동쪽 기슭의 사곡면 운암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택리지'나 '정감록 에서 전란을 피할 수 있는 십승지지의 명당으로 꼽는 곳입니다. 마곡사는 백범 김구 선생이 출가하여 '원종이라는 법명으로 승려로 살았던 절입니다. 응진전 옆 백범 김구선생이 승려생활을 하며 기거하였던 거처 백범당이 보존되어 있으며, 벽에는 선생께서 생전에 즐겨 쓰시던 휘호 등 흔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고찰인 만큼 마곡사 주변에 은적암, 백련암, 대원암, 영은암 등 산재되어 있는 암자가 많습니다. 마곡사 암자 중 특별한 곳이 있습니다. 한 가지 소원은 꼭 들어준다는 백련암입니다

약 40여명이 함게하는 트레킹이라 

여자분 사진이 많습니다  저하곤 전혀 상관이 없지만 인물을 빼면 사진이없어 함께 올립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로 현재 충청남도 70여 개 사찰을 관리하고 있다. 640년(신라 선덕여왕 9)에 중국 당나라에서 돌아온 자장 율사가 통도사·월정사와 함께 창건한 절로 여러 차례 화재가 있었으나 고려 중기에 보조국사 지눌에 의해 중건되었다고 한다.
이 절은 임진왜란 때 대부분 소실되었다가 그뒤 1650년(효종 1) 주지인 각순의 노력으로 어느 정도 옛 모습을 찾았으나 1782년(정조 6) 다시 큰 화재로 영산전과 대웅전을 제외한 1051여 칸의 건물이 소실되었다. 대광보전은 1788년(정조 12)에 재건되었고, 영산전과 대웅보전은 1842년(헌종 8)에 개수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현재 이 절의 가람배치는 대웅보전(보물 제801호)·대광보전(보물 제802호)·5층석탑(보물 제799호)이 남북으로 일직선상에 배치된 특이한 형식이며 그 주변으로 영산전(보물 제800호)을 비롯하여 응진전·명부전·국사당·대향각·흥성루·해탈문·천왕문 등의 부속건물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